예수의 탄생은 오늘 우리에게 어떤 의미 일까요? 이 물음은 사실상 성탄절이 다가오면 늘 되풀이해서 제기하는 물음이기에 다소 식상한 느낌을 줍니다. 그러나 현대를 살아가는 우리에게 이 물음은 늘 우리를 자극하고 우리에게 대답을 강요하는 물음입니다. 물론 형식적인 껍데기 그리스도인들에게서 이 물음은 성탄절이 가져다 주는 자본주의 사회의 오락적 흥미를 깨는 귀찮고 번거로운 질문이겠지만 말입니다...
성탄절의 참된 의미는? 예수님을 영접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성탄의 가장 큰 선물은?
예수님이십니다. 예수님이 계시지 않는 성탄은 아무런 진정한 의미가 없기 때문입니다. 여러분 각자의 마음속에 예수님이 계시지 않다면, 성탄절은 그저 세상적인 절기로 그치고 마는 것이죠. 2022년도 성탄절에 여러분 모두에게 묻습니다. 여러분의 마음속에 하나님의 선물이신 예수님이 계십니까? 여러분의 마음속에 예수님을 이미 모셔들이셨습니까?
예수님을 그 마음 속에 믿고 모셔들이는 분들은 하나님이 당신의 자녀가 되는 권세를 주셨습니다. 하나님의 자녀가 된다는 것은 하나님이 친히 낳으신 자녀들이 된다는 것입니다. 우리의 육체적인 부모가 우리에게 육체적인 생명을 주시듯이, 영적인 부모인 하나님은 우리들로 하여금 성령님의 인도하심을 받아서 예수님을 구주와 주님으로 믿어 하나님의 자녀로 태어나게 하십니다. 이것을 육체적인 생명에 이어서 영적으로 다시 태어났다고 하여서 거듭났다고 합니다.
우리가 하나님의 자녀가 되는 것은 오직 하나님께서 우리를 하나님의 자녀로 낳으셨기 때문입니다.
하나님의 자녀로서 즐기는 기쁜 성탄절 되시기 바랍니다!